활동 소식

CODE

[커먼즈펍] "방송인가? 광고인가?" 

사단법인 코드 2021-9월 커먼즈펍  

"방송인가? 광고인가?" 

 

방송을 가장하여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 실태를 파악하고자 직접 그 현장에 들어가 낫낫히 파헤쳐 본 뉴스타파 기자를 모시고 생생한 현장 상황을 전달해 보고자 합니다.

 

참가신청 : https://event-us.kr/code/event/38123

 

  • 일시 : 10월 25일(월) 19시-21시 

  • 장소 : 온라인 (zoom) 신청하신 분들께 참가링크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대상 : 코드 후원회원 (새롭게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커먼즈펍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은 아래 참가신청방법를 확인해주세요)

  • 세부 일정 

 
  • 사회자: 오원석 | LiST 대표, 사단법인 코드 이사

트리플스토어, 트리플변환기 엔진 개발을 주도했으며, LOD 확산을 통한 지식의 공유에 관심이 많다. 보다 많은 지식이 공유되고 재활용되어야 보다 지능적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시빅해커로서 2020년 사단법인 코드에서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공적마스크 재고알림 서비스 앱 개발을 주도하였다.  

 

  • 강연자: 김강민 기자 | 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뉴스타파) 데이터팀

2013년 뉴스타파에 합류해 연결망분석 기법을 적용한 국정원 트위터 여론조작 보도 등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보도에 기여하고 있다.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했고 2007년 말부터 2010년 초까지 사회연결망분석 전문기업 사이람에서 애널리스트로 일했다. 주요보도로는 국정원 트위터 대선개입, 한체대 교수들 표절 분석, 원전묵시록, 훈장과 권력, 박근혜 탄핵심판, 여론조사기관 예측정확성 평가,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사이트 기획 등이 있다.

 

--
사단법인 코드(CODE)는 커먼즈(Commons), 개방(Openness)의 가치와 다양성(Diversity), 참여(Engagement)의 힘으로 열린 사회와 디지털 혁신을 만들어가는 커뮤니티입니다. (홈페이지 : codekorea.cc)
 
커먼즈펍(Commons Pub)은 커먼즈와 개방의 가치를 나누고 다양성과 참여의 확대를 위한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로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을 초청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열띤 토론을 하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이벤트입니다. ※ 다른 커먼즈펍은 어떤 주제로 진행되었나요? → 이전 커먼즈펍 살펴보기 
이전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