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코드 2021-9월 커먼즈펍
"방송인가? 광고인가?"
방송을 가장하여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 실태를 파악하고자 직접 그 현장에 들어가 낫낫히 파헤쳐 본 뉴스타파 기자를 모시고 생생한 현장 상황을 전달해 보고자 합니다.
참가신청 : https://event-us.kr/code/event/38123
일시 : 10월 25일(월) 19시-21시
장소 : 온라인 (zoom) 신청하신 분들께 참가링크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대상 : 코드 후원회원 (새롭게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커먼즈펍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은 아래 참가신청방법를 확인해주세요)
세부 일정
방송을 가장하여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 실태
방송과 뒷광고 그리고 방송사와 SNS 플랫폼
소비자는 어디까지를 믿어야 하나?
트리플스토어, 트리플변환기 엔진 개발을 주도했으며, LOD 확산을 통한 지식의 공유에 관심이 많다. 보다 많은 지식이 공유되고 재활용되어야 보다 지능적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시빅해커로서 2020년 사단법인 코드에서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공적마스크 재고알림 서비스 앱 개발을 주도하였다.
2013년 뉴스타파에 합류해 연결망분석 기법을 적용한 국정원 트위터 여론조작 보도 등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보도에 기여하고 있다.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했고 2007년 말부터 2010년 초까지 사회연결망분석 전문기업 사이람에서 애널리스트로 일했다. 주요보도로는 국정원 트위터 대선개입, 한체대 교수들 표절 분석, 원전묵시록, 훈장과 권력, 박근혜 탄핵심판, 여론조사기관 예측정확성 평가,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사이트 기획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