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의 온라인 침투를 본격화한 컬리가 풀고자 했던 문제와 접근 방식, 그리고 전통기업 올리브영이 온라인 전환을 성공시킨 사례 등을 통해 커먼즈 관점에서 어떤 시사점이 있는지 공유드리고 토론하고자 합니다.
참가신청 : https://event-us.kr/code/event/84451
- 일시 : 5월 29일(수) 19시
- 장소 :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10층(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 대상 : 코드 유료 후원회원 (새롭게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커먼즈펍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은 아래 참가신청방법를 확인해주세요)
- 세부 일정
18:30 등록
19:00-19:20 오프닝
19:20-20:30 발제
20:30-21:00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 Moderator
최형욱 | 사단법인 코드 이사, 라이프스퀘어 대표
- Speaker
류형규 - 사단법인 코드 이사이자, 음반 정보 공유 서비스 매니아디비를 1995년 부터 운영중입니다.
컬리의 CTO(부사장)로 전체 디지털 프로덕트 (커머스/물류/데이터/인프라) 의 기획/디자인/개발/운영을 책임졌습니다.카카오/이마트/엔씨소프트/SK텔레콤 등 에서 AI/데이터/클라우드 기술 등을 실험/연구/확산하는 일과, 기술/컨텐츠 기반의 신규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두차례의 커머스/컨텐츠 관련 스타트업을 창업했으나 망했습니다.대학에서는 전산학, 대학원에서는 경영공학을 전공해서, 기술과 비즈니스의 양쪽을 적당히 이해하고, 밸런싱하여, 실용적으로 활용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임수진 -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신규 프로젝트 기획으로 시작하여, Sk커뮤니케이션즈, 넥슨코리아 등을 거쳐, 스타트업 투자사인 더벤처스의 파트너 역임을 했고, 헤이뷰티라는 스타트업을 설립하여 산업계 no.1 서비스로 키워낸 경험이 있으며,이후 CJ올리브영으로 이직하여 해당 유통사를 국내 탑 클래스 버티컬몰로 양적/질적 성장 시킴. 현재는 아워홈 신성장테크비즈니스부문장 으로 갓 입사. 기획과 마케팅과 운영과 HR을 넘나드는 풀 스택 기획자.한국에 없는 새로운 서비스를 창안하고 런칭하는 것을 좋아하는 신규 서비스 기획 전문가입니다.마케팅과 서비스기획을 통합적 관점에서 풀어내어, 마케팅하기 좋도록기획하며, 기획 자체로 마케팅이 되도록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커머스, 컨텐츠 에 특히 강점이 있습니다.
✽참가비는 2만원입니다. 간단한 핑거푸드와 맥주 또는 음료가 제공됩니다. (코드 후원회원은 무료)
✽ 커먼즈펍(Commons Pub)은 커먼즈와 개방의 가치를 나누고 다양성과 참여의 확대를 위한 네트워킹으로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을 초청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맥주 한잔과 함께 열띤 토론을 하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이벤트입니다.